연혁

경험과 기술력으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미래를 열어갑니다

2025

  • ISO/IEC27001:2022 인증 획득 (정보보안경영시스템 공식 인증)
  • 기아자동차 인증중고차 카카오상담톡 구축
  • NOA 출시 (AI Agent)
  • 한국우편사업진흥원 (인터넷 우체국, 우체국 쇼핑 ) AI Agent 및 채팅상담 구축
  • 하나은행 다국어 채팅상담 외국어 서비스 구축
  • JB우리캐피탈 채권추심 채팅상담 시스템 구축
  • 우리금융캐피탈 렌터카 영업 지원 단체 채팅 협업 서비스 구축
  • AIA 생명 AI 플랫폼 기반 채팅상담 시스템 구축 (AI Assistant 포함)
  • HMM 전사 생성형 AI 챗봇 서비스 도입 및 글로벌 채팅 상담 서비스 구축
  • 현대백화점 뉴커머스시스템 오프라인 지점 채팅 상담 서비스 구축
  • SK렌터카 영업사원 법인폰 카카오 상담톡 소통 시스템 구축
  • 하나카드 다국어 실시간 채팅상담 서비스 구축
  • 경남은행 AI 챗봇 연계 상담 시스템 구축
  • 삼성카드 고객센터 상담 시스템 전면 재구축
  • 하나손해보험 카카오페이 제휴 기반 보험 보장분석 채널 구축
  • 삼성전자서비스 생성형 AI 기반 상담 시스템 고도화

2024

  • DWorks AI Assistant 출시
  • 시나리오 챗봇 단독 제품화 출시 (Scenario Bot)
  • 일본 특화 솔루션 M-Talk 6.1J 릴리스
  • 기아자동차 DWorks 옴니채널 및 라이브 챗 구축
  • 우리은행 DWorks 채팅상담 고도화 구축
  • 기업은행 eNomix Engager 고객센터 상담 업무프로세스 고도화 구축
  • 현대캐피탈 eNomix Engager 주택금융 채팅상담서비스 증설 구축
  • AMEX(일본) 시나리오 봇 라인 메신저 연계 구축
  • SK텔레콤 채팅상담 솔루션 업그레이드 (AI Assistant 포함)
  • 신한카드 채팅 심사발급 / 채권 모바일 Talk상담 시스템 구축
  • 한화생명 온슈어 고객센터 고도화 및 카카오상담톡 구축 (AI Assistant 포함)
  • SOOP ERMS 고도화 구축
  • 풀무원 고객기쁨센터 Talk 상담 구축
  • 그린카(롯데렌터카 G Car) 시나리오봇 자동화 및 카카오상담톡 구축

2023

  • DWorks SalesBridge 출시(파트너 협업 솔루션)
  • DWorks CS Talk, FAQ, QnA 출시 (Victory 제품 명칭 변경)
  • 하나증권 Victory 프라임 케어 쪽지 구축
  • 롯데카드 eNomix Engager ERMS 구축
  • 국민건강보험공단, 한국도로공사, 대한법률구조공단 Victory B.Talk 구축
  • 한국씨티은행 eNomix Engager ERMS 업그레이드 구축
  • 삼성화재해상보험 eNomix Engager ERMS 업그레이드 구축

2022

  • Victory QnA 서비스 출시
  • 현대자동차 Victory 멀티채널 구축
  • 카카오페이손해보험 Victory 카카오 채팅 상담 구축
  • 삼성카드 Victory 화상상담시스템 구축
  • 하나은행 Victory 챗봇연계 및 채팅시스템 구축
  • KB금융그룹 Victory 표준 채팅 도입 구축
  • 노무라증권, 야마다 전기 외 (일본)

2021

  • 기업부설 연구소 설립
  • 메시징 플랫폼 Victory 출시
  • 신한은행 Victory 온오프연계 상담 & 마케팅 플랫폼 구축
  • 하나금융파인드 Victory 커뮤니케이션 채팅 툴 도입 구축
  • 라이나금융 Victory CS톡 플랫폼 구축
  • 현대백화점 회원상담실 eNomix Engager CS Talk & 시나리오 봇 구축
  • 하나투어 eNomix Engager CS Talk & 시나리오 봇 구축
  • 코스트코재팬, 신킨정보시스템 외 (일본)

2020

  • 일터 혁신 컨설팅 우수 기업 선정
  • LINE 상담 서비스 오픈
  • SGI 서울보증, 유안타증권 eNomix Engager CS Talk 구축
  • 키움증권, 이랜드리테일, 대구은행 eNomix Engager CS Talk & 시나리오 봇 구축
  • 일본통합전력콜센터, 오사카가스 외 (일본)

2019

  • M-Talk 4.1J (일본버전) 릴리즈
  • 콘솔 API v1.1.1 릴리즈
  • 롯데쇼핑, 한화손해보험,현대캐피탈 eNomix Engager CS Talk 구축
  • 국민은행, SK텔레콤 eNomix Engager 시나리오 봇 구축
  • 올림푸스, 토카이옵티칼 외 (일본)

2018

  • 카카오 상담톡 파트너 선정
  • 시나리오 봇 출시 (시나리오 기반 챗봇 솔루션)
  • KB손해보험 eNomix Engager CS Talk & 시나리오 봇 구축
  • LG유플러스, 미래에셋대우 eNomix Engager CS Talk 구축
  • 하나카드 심사발급 자동화 시나리오 봇 구축
  • 농협은행 스마트금융센터 화상상담 구축
  • 라쿠텐카드, 야마토 운수 외(일본)

2017

  • 2017년 1월 eNomix Engager v1.8 릴리스
  • 챗봇 & 톡 상담 연계 사이트 오픈 : 대한통운 , 한국 전력, 기업은행, 신한은행
  • 24* 365 챗봇 응대를 지원하는 접수톡 출시
  • 2017년 5월 M-Talk 3.0J LINE 릴리스
  • 2017년 5월 eNomix Engager v1.9 릴리스
  • 2017년 6월 한화투자증권 , 10월 유안타 증권, 톡 상담 센터 구축 계약
  • 2017년 8월 eNomix Engager v2.0 릴리스
  • 2017년 11월, 카카오뱅크 톡 전용 상담센터 오픈 (톡 전문 상담사 100명)
  • 2017년 12월, 국민카드 카드 심사 업무 스마트 봇 상담(자동화 톡 상담 솔루션 )오픈
  • 2017년 12월 스펙트라 Dev Day 개발공모전 및 시상식 개최
  • 마야시스템, 캐논ITS 외 (일본)

2016

  • 249개 누적 고객사 돌파
  • 농협생명보험, 카카오 뱅크, 신한금융투자, 수협은행, 케이뱅크, 쏘카, 칸투칸 등 톡 상담 오픈
  • 인터넷 전문은행의 상담 솔루션 100% 시장점유율 확보
  • 자동화 톡 솔루션, “스마트헬퍼” 출시
  • 2016 Wise Engagement Insight 고객 세미나 개최
  • 일본 Call Center / CRM DEMO Conference 2016 in Osaka(5월)/ in Tokyo(11월) 참가
  • 일본 레퍼런스 전년 대비 2배 증가
  • 재춘관제약소, 센슈카이 외 (일본)

2015

  • 237개 누적 고객사 돌파
  • 농협, 신한은행, 삼성카드를 중심으로 금융권의 톡 서비스 메인 채널로 공급
  • 마케팅 인게이지먼트 솔루션, “엠포스” 출시
  • 일본 Call Center / CRM DEMO Conference 2015 in Osaka(5월)/ in Tokyo(11월) 참가
  • 일본 시장 진출 3년만에 레퍼런스 확보
  • NTT (일본)

2014

  • 210개 누적 고객사 돌파
  • GS 홈쇼핑, 경기도청, 대한항공 등 10개사 채팅 상담 솔루션 도입, 2014
  • 도쿄 일본 콜센터 컨퍼런스(11/13-11/14)
  • VIP 고객 세미나 - Create Meaningful Channel
  • 카카오톡 플랫폼 상담 서비스, K-Talk 출시

2013

  • SW 공학센터 <품질 우수과제>선정
  • 교보생명, 외환은행, NH투자증권, KT, SK텔레콤,SK플래닛, 삼성전자, 현대증권 채팅 솔루션 도입
  • 한이음엑스포 2013 - Talk 제품 소개
  • 대한민국 커뮤니티데이(KCD)행사 참여
  • SE기술 현장 적용 지원사업 최종 선정
  • 구축형 CTIP 구현 및 적용

2012

  • [Value Up! 스마트한 컨택센터] 세미나 개최
  • 모바일 게임용 FAQ, 메일상담 시스템 구축
  • 뱅킹 App 전용 FAQ, 메일상담, 톡상담,SNS 상담구축
    (외환은행 M뱅크 스마트고객센터 구축)
  • 한화그룹 10개 계열사 통합 VOC 관리체계 구축

2011

  • EE-SNS 출시 (SNS 상담 솔루션)
  • EE-Talk 출시 (Talk 상담 솔루션)
  • EE-CS App 출시 (스마트 앱 고객센터)
  • OCAP2011 Annual Conference 참가
  • 삼성전자 글로벌ERMS 구축

2010

  • 하나SK카드 ERMS구축
  • 웅진지식오션 시스템 구축
  • 아주캐피탈 채팅상담 시스템 구축
  • 자산관리리공사 통합 VOC 시스템 구축

2009

  • 성공적인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VOC 구축 특별 세미나 개최
  • 커머스플래닛 사이버상담 시스템 구축
  • 롯데카드 VOC 시스템 구축
  • OCAP2011 Annual Conference 참가
  • 대한항공 LA/MO 서버 이전 및 LA 이중화
  • 대한항공 채팅상담 시스템 (해외사이트-일본, 중국) 구축 프로젝트
  • 국세청, 식약청, 한국도로공사 상담 시스템 구축

2008

  • 국민은행 차세대 인터넷 뱅킹 프로젝트
  • 멜론, 현대카드, KTF,BC카드 고객센터 구축
  • 병무청 VOC
  • 코리아 솔루션 페어 2008 참가
  • 하나은행 아웃바운드 채팅 세일즈 시스템 구축
  • EE(eNomix Enterprise) 출시

2007

  • LiveAct, 2007년 하반기 우수 신규 ASP 선정
  • eNomix MO(문자상담) 출시

2006

  • Frost & Sullivan(美) 주관 CRM Award 수상

2005

  • eNomix Self Enterprise 출시(웹기반 FAQ 관리 솔루션)
  • Frost & Sullivan(美) 주관 한국콘택센터 대상 기술부문상 수상

2004

  • eNomix LiveAct 출시 (웹기반 인바운드/아웃바운드 채팅상담솔루션)

2003

  • eNomix Mail2000, Self2000 다국어버전 출시
  • eNomix VOC 출시 (VOC 솔루션)
  •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획득

2002

  • 정보통신부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수상
  •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행정업무용 S/W 선정
  • eNomix Mail2000 출시 (이메일상담 솔루션)
  • eNomix Self2000 출시 (FAQ 관리 솔루션)
  • eNomix LiveChat 출시 (채팅상담 솔루션)

2001

  • IBM, HP, Compaq, LG CNS와 솔루션 파트너십 체결

1999

  • 주식회사 스펙트라 설립 (1999년 3월 9일)